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오피스디포
- 프랜차이즈정보공개서
- 문구점 사입
- 문방구창업
- 문구점 창업
- 부여먹거리추천
- 문구용품
- 문구용품 가격
- 오블완
- 다이소 문구용품
- 무인문구점창업
- 티스토리챌린지
- 알파문구
- 프랜차이즈창업
- 3대천왕통닭집
- 문구 프랜차이즈
- 문구점창업
- 드림디포
- 시소페어
- 문구점 알바
- 알파문구창업
- 문구프랜차이즈
- sisofair
- 문구전시회
- 부여시골통닭
- 문구생활산업전
- 무인문구점
- 문구점 상권
- 유인문구점
- 부여빵집
- Today
- Total
문방구 삼촌(Stationery Uncle)의 세상이야기
캐릭터문구 오징어게임 캐릭터가 아트토이 출시 본문
아트 토이 전문 글로벌 기업 팝마트 코리아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게임과 협업한 메가 스페이스 몰리'를 출시했습니다. 2021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2025년 시즌 2가 방영되고 있는 오징어게임은 전 세계에서 핫한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오징어게임과 협업한 ‘메가 스페이스 몰리’도 팝마트의 대표 IP 중 하나로, 평소 관심이 있었던 사람은 물론 모르고 있었던 사람도 한 개쯤은 구입해 볼까 하는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스페이스 몰리 X오징어게임’은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인 ‘영희’와 핑크색 ‘진행요원’ 두 가지 버전입니다.
IP
지식재산권(知識財産權, 영어: intellectual property, IP) 또는 지적재산권(知的財産權)은 인간의 창조적 활동 또는 경험 등을 통해 창출하거나 발견한 지식·정보·기술이나 표현, 표시 그 밖에 무형적인 것으로서 재산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는 지적창작물에 부여된 재산에 관한 권리를 말한다.
영화, 소설, 웹툰, 드라마 등 특정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 추가 상품이 파생 만들어지면서 시장에 출시됩니다. 문구 시장에서는 만들어지는 대표 아이템은 캐릭터로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마켓이 별도로 존재할 정도로 콜라보되어서 지속적으로 물건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구점을 운영하는 사람은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사람들이 찾기도 하고 요즘 팔만한 물건 찾는 사람이 이런 분위기를 파악 못하면 장사 제대로 한다고 말하면 안됩니다.
캐릭터 문구는 시간 싸움
시장성 없어지면 팔고 싶어도 못 판다
캐릭터 마켓은 시간 싸움인 관계로 업계 말로 치고 빠지는 것에 능해야 합니다. 이런 제품은 결코 오래가지 않습니다. 시장장성이 확 불었다가 빠르게 사그라집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구 프랜차이즈점을 운영하는 사람은 본사(가맹본부) 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문구지기가 예전에 포스팅 한 글에도 있지만 소비자의 움직임보다 빠르게 움직이지를 못합니다. 매장에서는 과연 그 물건이 있는지 문의하는 소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확인도 못하는 경우가 수두룩 합니다.
영화, 소설, 웹툰, 드라마 등 특정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 추가 상품이 파생되어 시장에 출시됩니다. 문구 시장에서는 대표적인 아이템이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마켓이 별도로 존재할 정도로 콜라보되어서 지속적으로 물건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구점을 운영하는 사람은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문구지기가 예전에 포스팅한 글 한번만 확인하시면 캐릭터 문구용품 취급할 때 주의할 점이 좀 더 쉽게 파악이 되실 겁니다.
문구점 물건 구입 노하우 2024년 8월 15일
캐릭터 마켓이 시간 싸움인 관계로 업계 말로 치고 빠지는 것에 능해야 합니다. 이런 제품은 결코 오래가지 않습니다. 시장장성이 확 불었다가 빠르게 사그라집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구 프랜차이즈점을 운영하는 사람은 본사(가맹본부) 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문구지기가 예전에 포스팅 한 글에도 있지만 소비자의 움직임보다 빠르게 움직이지를 못합니다. 매장에서는 과연 그 물건이 있는지 문의하는 소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확인도 못하는 경우가 수두룩 합니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는 속담처럼 점주(본인)한테 감이 오면 직접 움직여서 조사하고 판단 후 제품을 구해서 놓을지 결정해야 합니다. 캐릭터 문구는 시장성이 형성되는 초입에 어떻게 할지 결정하시고 판단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문방구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MRO 기업 리스트 (0) | 2025.01.07 |
---|---|
CJ대한통운 주 7일 택배 배송 시작 소견 (2) | 2025.01.04 |
문구 산업, B2B 비즈니스 노크하라 (2) | 2025.01.02 |
문구용품, 볼펜 다이어리 가격 상승 (0) | 2024.12.31 |
대한민국 문구점 매출액은 얼마일까요? (3) | 2024.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