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 삼촌(Stationery Uncle)의 세상이야기

몰스킨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 다이어리 본문

문구이야기

몰스킨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 다이어리

문구지기 2024. 11. 17. 08:46

 

2025년 몰스킨 다이어리

 

몰스킨(MOLESKINE)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함께 ‘몰스킨 X 마르디 메크르디 컬렉션(Moleskine X Mardi Mercredi Collection)’을 출시했습니다. 총 다섯 가지 시리즈로 선보인 다이어리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시그니처인 플라워 패턴을 테마로 제작을 했습니다.

 

다이어리 출시에 몰스킨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는 룰드 노트와 주별로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다이어리 등 다양한 레이아웃과 컬러로 구성돼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플라워 패턴의 자수 패치를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끄는 제품. 이외에 기타 등등 각종 특징을 가미한 신제품.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몰스킨과 트렌디한 감성으로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가 만났으며,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키울 수 있다

 

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브랜드 다이어리는 지금도 마니악한 시장이어서 소수의 골수팬들이 다수의 제품을 소비하는 경향이 큽니다. 

그중에서도 몰스킨은 브랜드 다이어리 시장에서 탑급에 속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문구지기가 만나온 많은 사람 중에서  일부는 다이어리 쓴다고 하지 않고, 몰스킨을 쓴다고 말할 정도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사진 : 픽사베이(pixabay.com)

 

국내 시장에서 아날로그 다이어리를 고집하는 사람들은 매년 다이어리를 몇 개 이상을 구입할 정도로 다이어리 제품을 팔려면 우선적으로 단골,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확보를 합니다. 이들이 계속해서 소비를 만들어주면서 입소문을 내주는 마케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아날로그 다이어리 입문자들은 여러 브랜드 제품을 골고루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사용해 보다가 자신에게 맞는 1~2가지의 제품에 몇 년 동안 정착하고, 이후 또 다른 거 사용해 보다가 몇 년 동안 정착하는 흐름을 자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단적으로 

몰스킨 다이어리를 두고 브랜드에 광적으로 집착할 정도로 애정을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투박하고 시커먼 수첩에 왜 몇 만원을 쓰냐고 평가정하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문구용품에 관심이 있다면 브랜드 다이어리는  쉽게 지나칠 수 없는 애정템입니다. 

브랜드 다이어리를 구입할 정도면 대개는 필기구나 다꾸용품에도 관심이 있어서 선호도가 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를 만들어 내고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리 시장에도 감성 하나만 보고 편함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