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 삼촌(Stationery Uncle)의 세상이야기

서울 성수동 문구카페 포인트오브 뷰 본문

핫하다 문구점

서울 성수동 문구카페 포인트오브 뷰

문구지기 2024. 10. 23. 12:42

문구샵의 새로운 관점 - 우아함

 

문구카페가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습니다. 이색카페가 인터넷상에서 많이 조명되었는데 이때 문구용품을 소재로 카페를 차별화한 곳이었습니다. 카페 안에서는 커피도 마시고 문구용품도 구경하고, 몇몇 제품은 사용도 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은 구입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테마는 일본이 원조격입니다. 약간의 텀을 들고 우리나라에도 이름을 타기 시작한 문구카페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문구지기는 문구카페도 지금 인기를 얻는 베이커리카페와 같은 트렌드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한 10년 되었나요 서울 성수동이 서울의 브루클린이라는 애칭을 갖게 되면서 큰 인기를 얻는 동네로 부상했습니다. 이전에 있었던 건물이나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낡고 오래된 건물을 새로운 용도의 공간을 재탄생하는 재생 건축이 성공하면서 성수동이 새로운 메카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도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포인트오브뷰(PONIT OF VIEW)는 당시에 문구카페를 주의깊게 보면서 알게 된 공간입니다. 성수동에 문구용품을 파는 곳이 꽤 있지만 포인트오브뷰(PONIT OF VIEW)와 같은 문구점은 없습니다.  묘한 매력을 풍기기 때문에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이 생겼고 이제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 명소로 통할 정도가 됐습니다.

 

 

작은 미술관으로 말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연필, 지우개, 책갈피, 문진, 모래시계 등 넓지 않은 공간에 특유의 감성으로 제품을 꾸며 놓아 볼거리도 많아서 시간도 빨리 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오브뷰 (PONIT OF VIEW)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8

MON to SUN PM 13:00 - 20:00

 

02-467-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