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무인문구점
- 알파문구창업
- 프랜차이즈창업
- 무인문구점창업
- 프랜차이즈정보공개서
- 오피스디포
- 티스토리챌린지
- 데코덴티티
- 오블완
- 문구점 알바
- 드림디포
- 문구점 상권
- 다이소 문구용품
- 문방구창업
- 문구프랜차이즈
- sisofair
- z세대 문구용품
- 문구점 창업
- 문구생활산업전
- 문구 프랜차이즈
- 문구전시회
- 문구점 사입
- 문구점창업
- 유인문구점
- mz세대 문구용품
- 문구용품 가격
- 몰스킨
- 문구용품
- 시소페어
- 알파문구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2/10 (1)
문방구 삼촌(Stationery Uncle)의 세상이야기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MHs8k/btsMbD6vtu5/sclErsmzZuWg33Og4ZAmYk/img.png)
문구용품 소비의 주축 세대가문구용품을 사러 문구 전문점을 찾지 않는다 2022년 기준으로 전국 문구점은 10000개도 되지 않는 9600 여개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2007년 20000개 밑으로 떨어진 이후 반토막 수준입니다. 문구점이 그만큼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에 알파문구, 모닝글로리, 아트박스 등 문구용품을 취급하는 곳은 전부 다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문구점이 지금과 같이 어려운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문구용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의 쇼핑 스타일이 바뀌었다는 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은 대부분은 Z세대나 MZ 세대들입니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이 더욱 친숙한 세대입니다. 이들이 예전 문구점의 쇠퇴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데..
핫하다 문구판
2025. 2. 10. 16:14